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방법

카테고리 없음|2017. 3. 27. 22:28


많은 분들이 좋은 직장을 원하고 또 그러기 위해서 이직을 준비 하는데요 그럴때 필요한 서류가 바로 경력에 대한 증명을 요하는 경력증명서입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발급받기가 조금 부담스러울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클릭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검색사이트로 유명한 네이버나 다음에서 국민연금공단을 입력하셔서 이동하시면되는데 혹시나 귀찮으신분들을 위해 바로가기는 위에 걸어 드릴께요



국민연금 계산과 가입증명서 그리고 보험료 납부에 대한 증명서 발급은 해당 사이트에서 해결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30주년기념관 방문탭과 함께 채용과 연금수급자 그리고 4대보험에 관한 정보와 국민연금에 대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가장 좌측 중간에 보시면 개인 민원 조회/증명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전자민원으로 들어가시면 신고/신청란 바로 옆에 조회/증명으로 이동하셔서 가입내역조회 바로 아래에 있는 메뉴인 가입증명서 탭을 누르시고 이동해야 합니다.




클릭하셔서 이동을 하시게 되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다음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완료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완료 하시게 되면 국문인지 영문인지에 대한 선택과 함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고 이동하세요 




전체를 조회를 하게 되면 그동안 몸담았던 직장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직을 해야 하는 곳에서 전부다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특정사업장만 선택을 하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을 누르시면 몇장을 출력할지에 대해서 선택을 해주시고 용도는 개인용인지 공공기관 제출인지 금융기관 제출인지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 프린터에 대해서 공유프린터는 출력이 되지 않고 PC 에 직접 연결된 프린터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만약 안된다면 그 부분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원하시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셔서 행복한 삶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