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국세청 홈텍스 이용)

카테고리 없음|2017. 3. 13. 11:30


작년 혹은 몇년전에 소득이 얼마 였는지에 대한 증명서를 회사 혹은 기관에서 제출을 원할때가 있습니다. 바로 소득금액증명원인데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부 받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홈텍스 가기


먼저 위의 링크를 누르시면 해당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니시면 포털검색창에 직접 입력을 통해서 이동을 하셔도 상관없으니 편하신대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홈텍스로 들어 가시면 조회/발급 신청/제출을 비롯한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두번째에 보시면 민원증명 탭이 있습니다. 일단 거기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민원증명메뉴로 진입하시면 우측 노란 박스 안에 사업자등록과 관련된 메뉴들 그리고 납세 증명과 관련된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조금 아래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을 하시려면 국세청 홈텍스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을 해야 진행이 됩니다.



비회원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는 박스안에 명시되어 있는 것들만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유용할 듯 합니다. 아쉽게도 소득증명은 로그인이 필수라고 합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것은 많은 분들이 동시에 사용하는 프린터는 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시에 발급이 가능한 장치를 확인 하셔서 출력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셨다면 아래와 같이 신청서에 개인정보와 발급유형 그리고 제출처등을 잘 입력 하시고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한번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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