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월급 구인구직 사이트 안내

카테고리 없음|2017. 6. 8. 13:48

몸이 아프게 되면 의례 찾는 곳이 바로 병의원일텐데요 흔히 우리가 병의원에서 접할수 있고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직원들은 아마도 간호사 이거나 간호조무사일 듯 합니다. 이 두 직종은 분명히 차이가 있는데요 



간호사 같은 경우는 3년제 대학 또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함과 동시에 국가고시 시험을 통과하고 면허를 취득해야 근무가 가능한것이고 조무사 같은 경우는 고졸이상 학력으로 조무사 양성 기관에서 1년간 공부해서 매년 2회 (3월,9월) 치뤄지는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하고 2개월간의 실습도 이수해야 하는데 그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간호사와는 월급 및 연봉차이가 날수 밖에 없는데요 



조무사의 월급에 대해서 조금 알아 보겠습니다. 일단 평균 50% 는 2,400만원여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요 

상위 25%는 2,700만원 하위 25%는 2,400원 정도 된다고 하고 전망은 상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종별과 병상규모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 보면 신규초임은 전체 평균 1897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5년차는 2174만원 10년차 평균은 2495만원이며 전체 평균은 2153만원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실제 임상에서는 이 기준을 충족해주는지 한번 알아 보기 위해 구인구직사이트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들 찾으시는 사람인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메인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채용정보란에 가시면 의료가 있습니다. 



의료로 들어가시면 의사-치과-한의사 바로 밑에 메뉴에 간호조무사 메뉴가 있는데요 수술실 보조와 산부인과 치과조무사등 여러 파트가 있네요 

다른 직종인 수의사,약사,의료기사,사무.원무.코디,보험심사과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살펴 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학력이라던지 경력 그리고 연봉등 상세하게 선택하고 선택을 누르시면 조건에 충족한 것을 나타내어 주는데요 저는 부산전체로 한번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병의원에서 인력을 구하고 있는 공고를 볼 수 있었는데요 정규직과 계약직으로도 세분화 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 보시고 근무조건에 명시되어 있는 연봉은 참고만 하시되 직접 면접을 보면서 결정하는게 가장 정확한 월급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